벌써 6월도 중반이 지났습니다. 남은 6월은 장마가 찾아오기 전 더욱 열심히 국내 곳곳을 여행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오늘은 6월 여행지 추천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6월에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오늘 글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서울 근교 6월 여행지 추천
서울 근처 경기도에는 가볼만한 곳이 정말 많습니다. 당일치기 또는 1박 여행으로 적합한 여행지가 정말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제가 가 본 곳 위주로 6월 여행지 추천해보고자 합니다.
가평 쁘띠프랑스
가평 쁘띠프랑스는 어린왕자를 테마로 한 여행지입니다. 작은 프랑스 마을을 옮겨 놓은 것처럼 아름다운 마을의 모습을 만날 수 있는데요. 프랑스에 가지 않아도 약간은 프랑스에 여행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공연과 체험 등이 상시로 진행되어 아이가 있는 가족이 찾기에 더욱 좋습니다.
> 운영 안내 : 연중무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 입장 요금 : 대인, 청소년 12,000원 / 소인 10,000원
>> 쁘띠프랑스 행사 프로그램 안내☞
광주 화담숲
경기도 광주 곤지암 리조트 내에 위치한 식물원이자 수목원인 화담숲은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곤지암리조트에 숙박하지 않더라도 계절의 아름다움을 만나러 화담숲을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특히 6월부터 8월 초까지 광주 화담숲에서는 여름 수국축제가 열립니다. 전국적으로 수국축제가 많이 열리는데요. 서울 근교 가까운 곳을 찾는다면 광주 화담숲의 여름 수국축제를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 운영 안내 : 월요일 휴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 입장 요금 : 성인 11,000원 / 청소년 및 경로 9,000원 / 어린이 7,000원
>> 화담숲 입장료 할인 안내☞
국내 여행지로 추천 드린 화담숲은 반드시 온라인 사전 예약 및 예매 후 방문해야 합니다.
화담숲은 모노레일을 타고 전체를 둘러보는 것도 유명한데요. 모노레일은 현장 선착순 예매라고 하니 미리 홈페이지에서 잔여 수량을 확인 후 여유 있게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강원도 6월 여행지 추천
여름 날씨 못지 않게 무더운 6월입니다. 이럴 때 생각나는 것이 바로 강원도의 푸른 바다겠죠. 6월 국내 여행지 추천에 강원도가 빠질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강원도 양양 가볼만한 곳
양양은 이미 서피비치도 유명하고 남녀노소 모두 사랑하는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양양은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해변과 또 아름다운 일출을 볼 수 있는 하조대도 방문 추천 여행지입니다.
설악산 대청봉도 양양 10경 중 한 곳입니다.
최근 안타까운 낙뢰 사고가 있었지만 양양은 서퍼들이 많은 찾는 명소가 되었는데요. 서피비치 홈페이지가 별도로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홈페이지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강원도 고성 베스트 여행지
강원도 양양과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곳이 고성입니다. 지난 4월 가족여행으로 고성을 다녀왔는데요. 많이 복잡하지 않지만 아름다운 바다와 호수 등 다양한 자연을 만날 수 있는 여행지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고성에서는 설악산의 울산바위가 무척 유명합니다.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웅장해지는 울산바위입니다. 고성에는 아름답고 고즈넉한 해변들이 많은데요. 송지호 호수 옆 송지호 해변은 고운 모래와 얕은 수심으로 가족 단위 여행객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이외에도 통일전망대나 DMZ 등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가 많은 고성입니다.
충청도 6월 여행지 추천
싱싱한 해산물 등 맛있는 먹거리와 아름다운 일몰을 만날 수 있는 충청도도 6월에 찾기 좋은 여행지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특히 태안은 아름다운 식물원과 수목원, 정원 등 볼거리가 많습니다. 또 지역 음식인 게국지도 태안 여행 시 빼놓을 수 없는 것입니다.
태안에는 여러 정원과 수목원이 있는데요. 그중 천리포 수목원은 국내 최초 사립 수목원이라고 합니다.
6월에는 여러 주제의 정원을 만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수국원, 습지원 등을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 태안 천리포 수목원 바로가기☞
6월에 갈만한 충청도 태안 여행지가 더 궁금하다면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6월 여행지 추천
제주도 여행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제주도는 6월 말부터 장마가 시작되어 서둘러 여행을 다녀오는 것이 좋습니다.
제주도는 어딜 가도 아름답고 먹거리도 풍성합니다. 그 중 휴애리 수국축제를 여행지 중 하나로 추천하고자 합니다.
지금부터 7월까지 휴애리는 여름 수국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제주도는 봄부터 수국을 만날 수 있는 곳인데요. 봄 수국과는 다른 여름 수국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날씨 상황에 따라 오름을 가는 것도 추천하며 울창한 숲을 즐길 수 있는 사려니숲길, 절물 휴양림 등도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6월부터 여름까지 제주도에서 꼭 방문하면 좋은 곳들은 아래 제주 관광 공식 홈페이지에서 잘 정리해 주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제주도는 6월부터 자마가 시작되기 때문에 제주도 날씨 및 장마 예보를 미리 확인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 2023 제주도 장마 기간 확인☞
또한 미리 김포공항 주차 관련 정보 및 할인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여행 비용을 줄이는 방법일 것입니다.
-
댓글